미취학 Kindergarten

내 아이를 사랑한다면,
그 아이가 6살이 되기 전에
많은 말을 시키고 많이 읽어 줘라.
- 노암 촘스키(Noam Chomsky) -

모국어로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
알파벳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을 서서히 만들어 내면서
글자를 가르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.

  • 각 문자의 소리를
    먼저 습득하고

  • 그 소리로 시작되는
    단어와 연관시키며

  • 소리와 문자를
    배우게 됩니다.

이렇게 습득된 소리와 문자는 읽기 활동을 통해 성장하며
학생들은 모음과 자음을 구별하고
소리와 문자의 혼합과 불규칙한 조합의 원리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.

  • 유즈스쿨에서는
    Kindergarten 단계가 끝날 때까지
    알파벳 문자와 그에 상응하는 소리를 알게 됩니다.
  • 유즈스쿨을 통해
    동일한 소리로 시작하는 단어를 식별하고
    문자로 인식한 후 이를 강화하기 위한
    다양한 독서 활동으로 연계 확장됩니다.
  • 이러한 학습과정은
    온라인 환경에서 딱딱한 학습 느낌보다
   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기발한 캐릭터들이
   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구연됩니다.
    또한, 각 학생들은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
    성취감을 느끼게 되며,
  • 이러한 성취감은
    지속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
    훌륭한 동기부여가 됩니다.
커리큘럼
학습과목 Language Arts(국어) Math(수학)
교육목표
  • 알파벳 A~Z 대소문자 소리와 문자적 인지와 구분
  • 문학, 비 문학작품의 비판적 독해스킬
  • 비판적인 독서스킬을 바탕으로 한 영작 스킬
  • 숫자 이름 및 계수 순서, 객체 수 표시 , 숫자 비교
  • 덧셈과 뺄셈 개념의 이해
  • 11에서 19까지 자리 값에 대한 기초연산능력
  • 측정 가능한 특성 설명 및 비교
  • 객체 분류 및 각 범주의 객체 수
  • 도형식별 및 설명
  • 도형의 비교분석 및 도형 만들기
교육내용
  • 알파벳의 대소문자 구분, 첫소리, 중간소리, 끝소리의 구분
  • 스토리의 주제 찾기
  • 오감을 활용한 단어와 문장의 이해
  • 픽션과 논픽션 장르의 개념의 이해
  • 스토리 등장인물의 유사점 말하기
  • 스토리 등장인물의 차별성 말하기
  • 본문의 주제와 핵심 세부사항 찾기
  • 본문의 특징 찾기
  • 본문의 단어와 그림 활용하기
  • 핵심 주제의 근거 찾기
  • 본문의 작성 이유 찾기
  • 두 개의 논픽션 본문의 비교
  • 문제에 대한 등장인물의 반응 찾기
  • 서론, 본론, 결론 말하기
  • 인물의 생각과 느낌 이해하기
  • 의견과 이유 영작하기
  • 정보를 주기 영작하기
  • 스토리 만들기
  • 영작능력 강화하기
  • 영작을 위한 정보 수집하기
  • 알고 있는 내용을 영작하기
  • 물체의 위치 설명
  • 도형, 어디서나
  • 두 숫자 비교
  • 개체 수 최대 20개
  • 개체 수 카운트아웃
  • 10을 만들다
  • 객체 설명
  • 측정 문제
  • 개체 정렬 및 카운팅
  • 숫자 감지
  • 1이 아닌 다른 숫자로 카운트
  • 데이터 그래프 작성
  • 확률 장소
  • 덧셈 애비뉴
  • 뺄셈 거리
  • 추가 숫자 문장
  • 뺄셈 숫자 문장
  • 5 이내에서 유창하게 추가 및 빼기
Language Arts
학년 영역 학습목표
유치 독해
1. 문학작품의 독해
본문의 핵심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.
유사한 이야기로 자신의 말로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.
스토리의 등장인물, 사건의 전개, 주요 사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본문에서 모르는 영어 단어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.
본문의 글의 형태에 대해서 인지할 수 있습니다.
저자와 삽화가의 이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본문에서 스토리와 삽화의 관계에 대해서 묘사할 수 있습니다.
유사한 스토리의 인물의 경험에 대해서 비교와 대조할 수 있습니다.
2. 비 문학작품의 이해
주제를 파악하고 본문의 핵심 세부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두 개의 다른 비 문학작품의 주제와 세부사항의 유사성에 대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.
책의 앞 표지와 뒤 표지 그리고 책의 제목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.
저자가 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와 근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같은 주제의 다른 두 개의 작품의 유사성과 차이성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.
파닉스
알파벳 대소문자 구분 / 첫소리, 중간소리, 끝소리 개념이해와 활용
영작
자신이 읽었던 글에 대해 그리기와 글쓰기로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그리기와 글쓰기를 통해 주제에 대한 배경 정보에 대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.
그리기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.
Math
학년 영역 학습목표
유치 계수 및
기수
  • 세계의 도형을 식별하고 물체의 상대적 위치를 설명
  • 평면 형상으로 형성된 패턴을 구성, 완성 및 기술
  • 개체는 숫자를 셀 수 있고 숫자로 나타낼 수 있음을 인식
  • 기본 숫자는 수량(숫자 1-5)을 나타낸다는 것을 인식
  • 다른 배열이 동일한 수량(숫자 1-5)을 나타낸다는 것을 인식
  • 그룹을 비교하여 더 많은/더 많은/더 적은/더 많은 양을 결정
  • 그림 그래프를 구성하고 해석
  • 개체는 숫자를 셀 수 있고 숫자(0-20)로 나타낼 수 있음을 인식
  • 0-10을 나타내려면 차트 및 그림 그래프를 사용
  • 10까지의 숫자 라인에서 전체 숫자의 순서대로 위치를 설명
  • 달력을 도구로 사용하여 현재, 어제, 내일을 식별
  • 아날로그 시계를 사용하여 가장 가까운 시간에 이르는 시간을 식별
  • 디지털 시계를 사용하여 가장 가까운 시간까지 시간을 식별
  • 온도계를 사용하여 온도를 확인
  • 동전을 결합하여 10센트까지 가치 만들기
  • 선형 측정에서 일반적인 오류를 식별하고 수정
  • 비 표준 단위를 사용하여 길이를 추정 및 측정
  • 표준 단위를 사용하여 길이를 측정
  • 항목의 길이를 적극적으로 비교하여 동일한 부분으로 구분
  • 물체의 무게를 비교
  • 물체의 용량을 측정 도구로 인식
  • 숫자 11-20을 읽고 나타내기
연산과
대수적 사고
10자리
연산
측정 및
데이터
기하학